저는 괌 리프호텔에서 2박 3일 지내면서 오션 프런트룸과 오션뷰 스위트룸에서 지냈는데요. 리프 호텔의 수영장, 헬스장, 그리고 방의 만족도까지 종합적으로 리뷰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괌 리프 호텔 총평
2. 괌 리프 호텔 오션 프론트룸 리뷰
3. 괌 리프 호텔 오션뷰 스위트룸 종합 리뷰
4. 괌 리프 호텔 수영장 & 헬스장 리뷰
5. 괌 리프 호텔 이용 꿀팁 - 주변 관광 코스 및 시설 안내
1. 괌 리프 호텔 총평

저는 괌 리프호텔(Guam Reef Hotel)에서 총 2박 3일 동안 숙박을 했었고, 총원화로 49만 원이 들었습니다. 괌 리프 호텔은 1974년도에 건립되었고, 2012년도에 리모델링된 호텔인만큼 사실 구석구석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호텔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는데요, 왜 만족했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총 만족도 - 5점 중 4.0점
- 서비스 - 5점
- 호텔 직원분들의 친절도는 가히 완벽하다고 할 수 있을만큼 친절하셨습니다. 대부분 현지분들을 직원으로 채용했고, 고객의 모든 응대를 매우 예의 바르고 친절하게 해서 편안하게 있을 수 있었어요.
- 숙소 위생 & 청결 - 4점
- 사실 건물이 오래됐다보니 세월에서 오는 흔적 때문에 4점을 주었어요. 그 이외의 방 청소 상태 및 화장실 청소 상태는 매우 좋았습니다. 절대 더럽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고, 가끔 창틀이 오래되어 부식된 흔적이나 이런 부분들이 있긴 했었습니다.
- 입지 - 4.5점
- 괌은 사실 투몬 해변이 가장 인기가 많은 장소이기 때문에 여기 근처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관광으로서는 정답이긴 합니다. 이 관점으로 봤을 때 괌 리프 호텔의 입지는 매우 좋은 편이었어요. 다만, 가는 길에 언덕이 조금 있어서 0.5점을 감점했습니다.
- 호텔 편의시설 - 4점
- 호텔 편의 시설로는 식당, 수영장, 헬스장, 그리고 1층의 작은 카페가 있었는데요. 수영장과 식당은 5점 만점으로 정말 좋은 편이었는데, 이외의 시설은 사실 관리가 잘 되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 호텔 시설 퀄리티 - 3.5점
- 사실 건물이 지어진 지 오래되었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허름한 부분이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가장 불편했던 점은 방을 2개 묵었음에도 불구하고 TV 모두 OTT가 전혀 지원 가능하지 않은 구형 TV였습니다. 이외에도 헬스장이나 다른 부대시설에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졌던 점은 아쉬웠어요.
- 서비스 - 5점
종합적으로 평가를 해보자면 가성비 있게 좋은 위치에서 멋진 뷰를 보면서 관광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할 수 있는 호텔인 것 같아요.
2. 괌 리프 호텔 오션 프런트룸 리뷰
![]() | ![]() |
오션 프런트룸을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약 9평대 깔끔한 원룸인데, 뷰가 좋은 가성비 방이었습니다. 좋았던 점은 방마다 정수기가 있어서 물을 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었고, 나머지는 그냥 가성비로 지내기 좋은 방이었다는 의견입니다.
침대 같은 경우 컨디션이 굉장히 좋았지만, TV 같은 경우 구형이어서 OTT 지원이 불가하였고 사이즈가 작아 사실상 이용할 수 없었어요. 이외에 조명은 모든 외국이 그렇듯이 그렇게 밝지는 않았고, 냉난방은 중앙 관리 시스템으로 작동했습니다.

저희가 배정받은 방은 6층이었고, 6층에서도 투몬해변을 보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전체적인 건물 구조를 봤을 때, 오션뷰가 안 좋을 가능성은 없었던 것 같아요. 이 호텔은 역시 가성비와 투몬해변 뷰에 최고 강점이 있는 호텔이었어요.

화장실에서 좋았던 점은 비데가 있었고 비데를 포함한 이용시설은 아주 깔끔하게 잘 관리가 되었다는 점이에요. 욕실도 성인 2명이 들어가기에 넓이가 충분했고, 불편한 점은 따로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미국임에도 불구하고 세면대 쪽에 배수구가 있어서 사용하기 정말 편리했어요.
![]() | ![]() |
어메니티 같은 경우 기본적인 샴푸, 바디워시, 치약, 칫솔 그리고 드라이기까지 모두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방 같은 경우 드라이기 상태가 그렇게 좋지 않았기 때문에 머리가 긴 사람들에게는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방마다 정수기가 하나씩 있기 때문에 물 때문에 편의점을 가야 하거나 별도로 돈을 주고 사 먹는 일은 없어서 이 부분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3. 괌 리프 호텔 오션뷰 스위트룸 종합 리뷰
![]() | ![]() |
저희는 두 번째 날에 리프 호텔에서 오션뷰 스위트룸으로 이동해서 숙박을 했는데, 역시 돈을 더 지불하니 전반적으로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수로 치면 약 12평 전후의 방에 탁 트인 방 구조와 뷰가 좋았던 시설이었습니다. 저희가 배정받은 방은 9층이었고, 여기도 역시나 투몬 해변을 볼 수 있는 View는 정말 끝내주는 방이었어요.

침대 같은 경우 싱글 2개를 신청했고, 싱글이어도 큰 편이어서 2명이서 정말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트리스도 탄력감이 있었고, 전반적으로 침구류에는 신경을 많이 쓴 것이 보여서 만족했습니다.

화장실 같은 경우도 역시 사이즈가 더 컸고, 세면대 부근에 배수구 및 비데가 있어서 한국인 입장에서 너무나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욕조 뒤에 개별로 샤워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어서 씻을 때 버리는 시간 없이 아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위트 룸에는 기본적인 어메니티는 다 있었습니다. 컵, 커피, 와인 오프너, 그리고 얼음 통까지 기본적인 수준은 제공이 되었어요. 다만, 와인 잔이나 커피 잔 등 다양한 물품들은 제공되지 않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으로 생각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방은 3~4인 가족이 가성비 있고 공감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추천하는 방이지만, 편의시설이 중요하고 퀄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라면 권하지 않는 방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4. 괌 리프 호텔 수영장 & 헬스장 리뷰
![]() | ![]() |
- 괌 리프 호텔 수영장 장단점 1분 정리 - 인스타 사진용 만점 But 수영 목적은 별로
- 장점 1. 수영장에서 투몬해변까지 이어지는 View가 일품이어서 사진 찍기 정말 좋다.
- 장점 2. 수영장이 사진보다 넓은 편이어서 다양한 사람들이 가볍게 즐기기 좋다.
- 단점 1. 나무 밑에 파라솔에는 다소 모기가 꼬일 수 있다. (반대편 건물 쪽에는 한 마리도 없이 깨끗했어요)
- 수영장 전반적으로 정말 깨끗합니다. 그냥 나무 바로 밑에만 그렇다는 뜻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랄게요.
- 단점 2. 수영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다소 수영장이 좁을 수도 있다.
![]() | ![]() |
사실 리프 호텔의 헬스장은 조금 실망이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주로 유산소 존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프리웨이트 존이 아주 소소하게 있기는 한데 생각보다 더 관리가 안 되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헬스장에서 환기가 잘 안 되는 구조라서 유산소 하기도 정말 힘든 구조입니다. 만약 여행 중에 운동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면 오히려 도심 한 바퀴 뛰고 오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5. 괌 리프 호텔 이용 꿀팁 - 주변 관광 코스 및 시설 안내

사실 괌 리프 호텔을 선택하는 이유는 호텔 본연의 시설이 아닌 가성비를 챙기면서 동시에 호텔의 입지와 주변에서 관광하고 먹기 좋은 시설이 가깝게 있다는 점일 것 같아요.
괌에서는 사실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시설이나 관광지가 많지 않은데요. 괌 리프호텔은 쇼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아웃렛이 가까이 있다는 점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투몬해변이 모두 도보 5분 거리에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 | ![]() |
여기가 바로 괌 리프호텔에서부터 뒷통로를 이용하면 올 수 있는 투몬해변입니다. 괌에서 가장 이쁜 바다라고 평가받고 있기도 해서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있죠. 굳이 시내로 돌아오지 않고 호텔로 바로 이어지는 길이 있기 때문에 정말 도보로 2~3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예요.

투몬해변으로 나오면 바로 음식점이나 Bar들이 3~4개가 있어서 쉬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이 사진은 저희가 방문했던 Bar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햇볕을 쐬면서 맥주 한잔 하니 이보다 좋을 수 없었어요.